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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엘츠 라이팅 아웃라인대로 본론 써보기

( 라이팅 Task2 쓰는법 2편 )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우리 아이엘츠 라이팅 Task2 에세이 쓸 때,

아웃라인을 잡았죠??

자, 아웃라인을 잡았다면

이제 그에 맞춰서 라이팅을 써주면 된답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잡은 아웃라인을 바탕으로 라이팅을 어떻게 쓰는지

구성을 알아보아요^^

 

 

어렵더라도, 스트레스 받을 필요 없어요~

아이디어 및 단어와 표현만 한번씩 보는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

지난 시간에 포스팅했던 아웃라인 잡는 방법을 못보신 분들은 아래에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지난포스팅 아이엘츠 라이팅 Task2 주제

 

 

Some experts believe that it is better for children to begin learning a foreign language at primary school rather than secondary school.

어떤 전문가들은 아이들이 외국어 배우는 것을 중등학교 보다는 초등학교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더 낫다고 믿는다.

Do the advantages of this outweigh the disadvantages?

이것의 장점이 단점을 능가하는가?

네, 이것이 주제였네요.

우리는 앞서서 먼저 '장점'을 살펴봤는데요.

 

글의 구성상, 단점을 먼저 본론 1에서 언급할 것이랍니다.

 


지난시간에 작성하였던 단점의 아웃라인

 

 

1) 인지적 미성숙으로 외국어, 모국어 둘다 부작용

2) 언어적 (문법/문장구조)지식 부족

3) 일찍 시작하면 외국어 공부에 질리게 되거나, 스트레스 받을 지도 모름

1) not totally mature cognitively/adverse effect on both language

2) lack of knowledge about grammar and structure

3) might feel too overwhelmed or pressured

그렇다면,

위의 아웃라인을 본론으로 연결 시켜서 써줘야 합니다.

이번 토픽은 어떤 상황에 동의하느냐 아니냐가 아닌,

 

 

장점과 단점을 나열하고, 장점이 단점을 능가하는가? 를 물어보는 것이므로.

각 본론에서 장점들과 단점들을 나열해 주면 된답니다^^

 

 


아이엘츠 라이팅 단어, 표현

 

 

 

본론에 나오는 단어들을 먼저 보면, 본론 문장을 이해하기 더 쉬워집니다.

그럼, 라이팅 단어, 표현 잠깐 보고 갈까요~??

 

 

*make somebody (to 안쓰고 바로) 동사

(앞에 to를 안쓰는것 주의^^) 누군가를 ~하게 만들다

*lack (동사, 명사 형태 같음)

~없다, 부족하다 (동사)// 부족, 결핍 (명사)

*cognitive maturity

인지적 성숙

*process (동사, 명사 형태 같음)

처리하다 (동사)// 과정, 절차 (명사)

*native tongue

모국어

*have an adverse effect

~에 역효과// adverse 부정적인, 불리한

*mastery of

~의 능통, ~의 정통

*grasp (동사, 명사 형태 같음)

완전히 파악하다 (동사) // 이해, 파악 (명사)

*excel

뛰어나다, 탁월하다

*pressure

압력, 압박(감), 스트레스

*obviously

확실히, 분명히

*relevant

밀접하게 관련있는

 


아이엘츠 라이팅 Task2 본론

 

 

본론 1 입니다. 아래에서 한 문장씩 뜯어 볼거에요^^

(주제문) It is true that there are some disadvantages in making children learn a foreign language in primary school.

(주제문을 뒷받침 하는 근거문장 들) First, being young, their brain might have not fully developed yet and they lack the cognitive maturity to process a new language.

Furthermore, learning a new language while still in the process of developing their native tongue might have an adverse effect on their mastery of both languages.

Also, their grasp of grammar and sentence structure is still weak, thus, limiting their ability to fully excel in the new language.

Moreover, the pressure of learning a new language might be too much for a young child. Childhood should be a time for play and fun, not the pressures of learning a foreign language which importance might not be obviously relevant to them.

 


자 이제, 작성한 아이엘츠 라이팅 본문을 한 문장씩 뜯어 볼까요?

 

 

먼저 본론의 첫문장 - 이 단락의 주제문이죠 (Topic sentence)

 

 

-> It is true that there are some disadvantages in making children learn a foreign language in primary school.

->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이 외국어를 배우도록 하는 것에는 단점들이 있다는 것은 사실이다.

(일단 단점이 있다는 것은 사실이다....라고 하면서 단점을 나열합니다^^)

 


이제 부터는 이 단락의 주제문을 뒷받침 하는 근거들이 나오지요 (Supporting sentences).

 

 

First, Furthermore, Also, Moreover를 사용해서 우리가 아이엘츠 라이팅 아웃라인에서 생각했던 내용을 문장으로 정리했답니다.

-> First, being young, their brain might have not fully developed yet and they lack the cognitive maturity to process a new language.

-> 첫째, 아이들, 그들의 두뇌는 아직 완전히 발달 하지 않았을 수 있으므로 그들은 새로운 언어를 처리하기 위한 인지적 성숙이 부족하다.

->Furthermore, learning a new language while still in the process of developing their native tongue might have an adverse effect on their mastery of both languages.

-> 나아가, 그들의 모국어를 발전 시키면서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것은 두언어 모두에 능통 하는 것에 역효과를 가질 지도 모른다.

->Also, their grasp of grammar and sentence structure is still weak, thus, limiting their ability to fully excel in the new language.

-> 또한, 그들의 문법과 문장 구조에 대한 이해는 여전히 약하기에 그것들은 새로운 언어를 완전하게 잘할 수 있도록 하는 그들의 능력을 제한하다.

->Moreover, the pressure of learning a new language might be too much for a young child. Childhood should be a time for play and fun, not the pressures of learning a foreign language which importance might not be obviously relevant to them.

->게다가,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것의 중압감은 어린 아이에게는 과도할 지도 모른다. 어린시적은 놀이과 재미를 위한 시간이 되어야 하지 새로운 외국어 배우기 ( 그 중요성이 그들에게 명확하게 관련되지 않을 수도 있는) 강제의 시간이 되어서는 안된다.

 


오늘은 여기까지 간단 아이엘츠 라이팅 공부를 해보았습니다~!

이어지는 포스팅으로, 두번째 본론 공부해 볼게요

라이팅 실력을 빠르게 향상시키려면, 다른 사람의 모범답안으로는 아이디어와 표현, 구성을 배우고,

 

 

내 생각을 직접 쓴 라이팅으로 교정을 받아서

자주 하는 실수를 줄여나가고, 문장을 발전 시키는 것이라는 점 강조하구요.

 

 

그렇기에 교정본을 아주 여러번 소리내어 읽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도 말씀드리면서~

오늘의 포스팅 마칩니다.

 

오늘 하루도, 알뜰 살뜰하게 보람차게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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