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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IELTS 라이팅 Task2 에세이 작성하실때.

서론을 어떻게 작성하면 좋을지에 대해 함께 분석하면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어떻게 공부하면 좋은지에 대해서만 포스팅 하다보니

구체적으로 분석하면서 함께 작성해보는것도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ㅎㅎ

그럼 시작해볼까요~?

 


IELTS 라이팅 Task2 토픽입니다.

 

In many countries, the proportion of older people is increasing steadily.

Do you think it is a positive or negative change to the society?

많은 나라에서, 나이든 사람의 비율이 점점 늘고 있다.

이것이 사회에 긍정적 또는 부정적이라고 생각하나요?

라이팅 서론

The number of elderly people in the world is on the rise. Some people think that this is a positive development while others are worried about its possible negative impacts on society. Personally, I agree with the latter opinion.

3문장으로 서론 끝내기

1) 첫번째 문장에선 주어진 토픽에 대한 전제와 배경을 언급합니다.

토픽에서는

In many countries, the proportion of older people is increasing steadily. 라고 나와있습니다.

이 내용을 패러프레이징(같은 내용을 자신의 표현방식으로 쓰는것)

하는 것으로 첫문장으로 작성!

 

-> The number of elderly people in the world is on the rise.

라이팅 토픽 / 에세이 서론

older people -> elderly people

in many countries -> in the world

is increasing -> on the rise


이처럼 IELTS 라이팅 서론을 쓰는데에 있어서 많은 학원들이 패러프레이징을 강조할텐데요~!

그런데 패러프레이징을 할 때에는 접근법이 정말 중요합니다.

위의 예시처럼

older people 을 elderly people 로 바꿨다 라고 설명은 드렸지만

단어를 단어로 바꿔주기 만으로는 어색하지않게, 자연스럽게 패러프레이징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더 막막하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ㅠㅠ

그렇다면 패러프레이징 할때는 어떻게 접근하는 것이 좋을까요??

내용을 기억하고 자신만의 표현으로 내용을 작성하는것 입니다.

사실 이것도 어떤 기술이나 요령으로 흉내는 낼 수 있어도, 항상 막막하게 느껴지기 쉽기때문에

실제 라이팅 시험장에서 서론의 첫문장 하나를 쓰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하죠.


즉, 가장 중요한 핵심은 자신의 영어 구사력을 향상시키는 것이고

IELTS 라이팅에서 자신만의 언어표현으로, 주어진 토픽에 대해 에세이를 작성하는것입니다.

단어 바꿔치기 또는 요령으로만 접근하게되면

들이는 시간과 노력에 비해 실력이 제자리걸음을 하게되는 경우가 많아요 ㅠㅠ

older people -> elderly people

in many countries -> in the world

is increasing -> on the rise

위의 내용은 단지 동의어구나 라고 익혀두시고

스스로 직접 말해보고 쓰면서 체득할 수 있는 반복훈련을 필수로 하셔야합니다.


여담으로..

IELTS 라이팅은 화상영어로 어떻게 진행되는건가요??

하고 많은 분들이 질문을 하십니다.

스피킹은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 다들 아시는데

라이팅은 화상영어로 수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해 궁금해하시죠ㅎㅎ

슈퍼잉글리쉬에서는 라이팅 수업도 화상으로 진행하고,

이 방식이 정말 빠르게 실력향상이 됩니다.

그 이유는 여러분이 말로 할 수 있는것은 쓰는데에 큰 어려움이 없죠~?

스피킹을 할때 입으로 말하기때문에 실수할 수 라이팅은 작성하는 시간이 있기때문에 생각한대로 써지죠.

말씀드리고자 하는 핵심은 화상영어로하는 라이팅 훈련은

쓰고자 하는 말을 입으로도 말할 수있도록 하는 훈련이에요.

생각한것을 바로 말로 하는것이 가능하면, 바로 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스피킹 실력도 물론 늘겠죠~?

사실 우리는 한국의 교육특성상 수동적인 공부법에 익숙해져 있고,

'단어 바꿔치기' 같은 요령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계신것 같아요

정해져있는 스타일에 요령을 만들어 넣고

그안에 주제별 단어를 넣어 바꿔가면 괜찮은 라이팅 아웃풋이 나올 것 같다는 기대를 하고계십니다..

그런데,

우리가 알아야 하는것은 자신의 관점에서만 좋아보이는 것이지 시험관도 그렇게 생각할지는 별개입니다.

예를들어 외국인이 한글로 쓴 글을 우리가 볼 때,

또 영어권 나라가 아닌 사람들이 작성한 틀,

시험관의 수준에서 그 틀에 끼워맞춘 글을 어떻게 보는지 생각해 봐야한다는 것이죠.


2) 모든 IELTS 라이팅 에세이 토픽의 특징은 의견이 갈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을 두번째로 써줍니다.

모든 사람이 다 그렇다라고 하는 이슈는 출제되지 않습니다^^

한 사람은 이렇게 생각하고, 다른 한 사람은 다르게 생각할 수 있는 그런 주제가 라이팅의 주제가 됩니다.

Do you think it is a positive or negative change to the society? 라는 질문에,

누군가는 그 변화가 사회에 positive 하다고 생각할 것이고 다른 누군가들은 negative 하다고 여기겠죠.

이것이 바로 토픽이 제시하는 전제와 배경입니다.

그렇다면 서론에서 이것을 꼭 언급을 해야만!!

다음에 내 의견이 어떤 것인지 전개 할 수 있는 것입니다.

-> Some people think that this is a positive development while others are worried about its possible negative impacts on society.

라이팅 토픽 / 에세이 서론

positive change to the society -> some people think that this is a positive development

negative change to the society -> others are worried about its possible negative impacts on society

Some 과 Others 로 나눠서 설명하였습니다.


3) 세번째 가장 중요한 자신의 의견에 대한 언급입니다.

라이팅 에세이의 서론의 핵심은 자신의 의견입니다.

IELTS 라이팅의 토픽에서는 당신의 의견은 무엇인가? 라는 질문을 했기때문에

서론에서 자신이 어떤 의견인지를 표현해야만 합니다

어떤분들이 쓰신 서론에서는 자신의 의견을 나타내지 않는 형태를 취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작성하신다면 서론의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하는것입니다.

왜냐하면,

서론이란

이 글이 무엇에 대한 것인지, 어떤 내용인지를 머리말 처럼 알려주는 것이며

읽기전, 대략적으로 이런 내용이구나 하고 본론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서론입니다.

당연하게도 라이팅 토픽에서 물어본 질문은 당신의 의견은 무엇인가? 라고 물어봤기 때문에,

자신의 의견이 어느쪽인지 밝혀줘야만, 서론의 제 기능을 다했다고 할 수 있는거죠^^

본론에서는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와 타당한 근거, 이유의 세부정보들을 반드시 다뤄져야하겠죠!

Do you think it is a positive or negative change to the society?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이 바로 서론의 마지막문장이 되겠습니다^^

Personally, I agree with the latter opinion.

개인적으로 나는 후자에 동의한다. 라는 자신의 의견을 길게 쓰지 않고,

the latter 라는 표현을 써서 심플하게 자신의 의견을 언급해주면서 서론을 마치게 되는거죠.

오늘의 포스팅 라이팅 Task2 에세이 서론 작성하기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시간엔 본론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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