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IELTS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분들 가운데

화상영어가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계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오늘 세 분의 후기를 통해

과연 화상수업이 시험 성적 향상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T**** S**** 선생님과 두 달 후

Overall 7.0(W6.5/S5.5)으로 성적 향상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두 달 동안 하루

스피킹 라이팅 각각 한 시간씩

IELTS 수업을 들었던 학생입니다.

그 때는 제 성적이

LR/7 S/5 W/5.5 Overall 6.0이였습니다.

T**** 선생님은 라이팅을

S**** 선생님은 스피킹을

지도해 주셨습니다.

 

T****쌤은 매일 과제를 내 주시고

세심하게 지도해주시고,

틀을 주셨던 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도해 주신 덕분에 글이 나아지는 것을

제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었습니다.

시험칠 때 파트원에서 준비하지 않은

부분(지도묘사)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S**** 선생님은 말을 그대로

받아 써 주시고, 고쳐주셔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수업시간에 했던 문제가

그대로 나와서 좋았습니다만,

제가 평소 스피킹을 조금 게을리 했던 게

성적으로 나오지 않았나 싶네요...ㅎㅎ;;

다른 분들은 저처럼 게으르게 하지 마시고

수업시간에 한 것 시간 정해서 복습하시면

좋은 IELTS 성적 거둘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슈퍼잉글리시 감사합니다.

 

Y* 선생님과 함께 3개월 5.5 -> 6.5 달성

 

안녕하세요

저는 Y* 선생님과 함께

3개월 간 IELTS 공부를 지속했고

3번 시험동안

5.5->6->6.5를 달성하고

이렇게 후기를 남깁니다.

 

Y* 선생님은

첫째. 무엇보다도!!

정말 잘 들어주십니다.

말도 안되는 broken english를

끝까지 듣고서 알맞는 영어로 바꿔주십니다.

제가 제 녹음듣는 것도 정말 힘든데,

녹음을 시작하고부터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둘째. script를 전체 다

작성해주시는 선생님이 계셨는데

저는 그분들과는 스타일이 맞지 않았습니다.

(그냥 저의 개인적 취향이나

제가 그 script 전체를 다 외울 수 없어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Y* 선생님은

평소에는 필요한 voca와 표현들,

틀린 문법 등을 써주시다가

제가 정말 낯선 주제에 힘들어할 경우에만

script를 작성해주셨습니다!

 

셋째. 정말 친근하시고 사려 깊으십니다.

그 많은 학생들을 가르치시면서도

제 part2 답들을 하나하나 기억해주시고,

제 상황과 성격에 맞는

적절한 답안을 제공해주십니다.

아직 목표 점수인 spk7점은

달성하지 못했지만

기대치도 못한 6.5점을 받고

이렇게 후기 남깁니다.

Y* 선생님과 계속 진행하다가

7점 후기도 남기러 오겠습니다~!


IELTS 시험 목표 달성 후기

(WRT 7, SPK 6)

안녕하세요

IELTS 목표 달성 후

선생님들께 감사 인사 드리고자

이렇게 후기를 작성합니다.

저는 슈퍼잉글리쉬 2달 정도의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첫 달을 Y* 선생님과

Writing과 Speaking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 전에 학원과 독학을 하며 방황하다가

첫 수업에서 선생님의 수업 스타일에

신뢰가 갔습니다.

 

Speaking에서 선생님은

어려운 문법이나 idiom사용을 강조하기 보다

얼마나 자연스럽게 영어를 구사하느냐

초첨을 맞추어 주셨고

저의 답변에서 구조적 문제점이나

더 자연스러운 표현으로 고쳐 주셨습니다.

그리고 제가 말이 빠르지만

문법적 오류들을 많이 하다 보니

저의 문제점을 정확하게 파악하시고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안해주셨습니다.

지적해주시는 점들이

저도 공감하는 부분이었기에

쉽지 않았지만 교정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이는 Writing 수업에서도 마찬가지로

저의 Essay에서 off topic으로

점수가 향상되지 않았던 근본적인 이유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되었고,

같은 실수를 범하지 않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선생님과의 수업을 계기로

슈퍼잉글리시 온라인 수업에 대한 신뢰가 생겼고

Writing 수업을 분리하여

T**** 선생님과 Task2를

J** 선생님과 Task1 수업을

각각 주 3회, 2회 진행하였습니다.

Y* 선생님과 주 5회 스피킹을 진행하였구요.

 

T**** 선생님과의 Writing 수업을 통해

배운 것은 전략적 접근법입니다.

문법에서 7점대를 받기 위한

문단별 구성법, 어휘 실력을 늘리기 위해

동의어도 따로 정리해주셨습니다.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그러한 전략들이 전혀 어려운게 아니라

단순하지만 원하는 점수를 얻기 위한

말그대로 전략이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어떠한 ESSAY에도

빠르게 글 구성을 적용하였고,

시간도 줄일 수 있었습니다.

 

 

J** 선생님과는 수업에서

3개 정도의 다양한 Task1 문제를

숙제로 주셨습니다.

2개는 비중이 높은 chart류,

1개는 diagram으로

어떠한 유형의 문제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도록 연습했습니다.

선생님은 제가 잘 쓴 부분은

더 강조될 수 있도록 도와 주셨고

또 어떤 그래프 설명을 위해

내가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지

스스로 생각하고 교정할 수 있도록

시간을 주셨습니다.

이렇게 쓰기 훈련을 하다보니

sample essay를 참고하는

의존도가 많이 떨어졌고,

그래프를 혼자 분석하고

표현하는 능력이 향상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슈퍼 잉글리시를 통해

위와 같은 점수를 얻게되어

너무 기쁩니다.

저는 앞으로도 유학 가기전까지

Y*선생님과 speaking 수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도움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지금까지 IELTS 화상영어를 통해

성적을 향상한 후기를 함께 살펴봤습니다.

포스팅을 통해 알 수 있듯이,

화상수업의 공부 방식이 다른 방법보다

훨씬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지금도 시험을 준비하시는 많은 수험생분들께

이러한 공부법이 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감사합니다.

 

https://super-english.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