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직접 동사무소에 가지 않고

집에서 간편하게 여러 서류들을 받고 있죠

 

직장에 다니다보면 열려 있는 시간에

일을 하다보니 방문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러한 방법을 선호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주민등록등본 인터 넷발급 방법을

잘 몰라 반차를 쓰거나 연차를 사용해 가야 하는

번거로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계신데요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받는
절차는 매우 간단한데요

우선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흔히 사용하는 공동 금융 간편 인증서 중

한 가지만 있어도 간편하게 할 수 있어요

 

그리고 24시간 가능하기에

시간을 얽매일 필요가 없다는 장점도 있죠

 

뿐만 아니라 직접 가서 하는 경우에는

수수료가 들어가지만 온라인으로 하면

무료로 할 수 있어 효율적이죠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할 때는

굳이 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비회원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어느 유형으로 하더라도 인증서는 필수이니

미리 준비해두시는게 좋아요

 

로그인을 하지 않고 하는 경우에는

개인 정보를 매번 입력해야 하기에

 

자주 사용할것 같다면 가급적 가입을

해두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시에는

형태를 정할 수 있습니다

 

제출하는 곳의 의도와 목적에 따라

주민번호를 비롯한 신상 정보를

공개할 것인지 아닌지 달라질 수 있기에

필히 확인후 뽑으시는것을 추천드려요


또한 종이로 출력도 가능하지만

전자문서지갑이나 PDF로도

저장 또는 전송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모든 것을 선택한 후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 후
대기하면 처리 완료가 뜨게 됩니다

 


이후 처리가 완료되면 출력하거나

서류를 저장하여서 사용하시면 돼요

 

여기까지 굳이 시간을 내어 동사무소에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간단한 과정으로 할 수 있으니 필요하시다면

해당 내용을 토대로 한번 따라해 보세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