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지난번 우리은행 위비뱅크에 이어서 오늘은 환전싸게 하는 방법, 신한은행 Sol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환전 싸게 하는 어플로 알려져 있는 게 우리은행의 위비뱅크와 신한은행 Sol(과거 써니뱅크), 그리고 토스와 하나은행에서 진행되고 있는 토스환전, 최근에 핫하게 진행되고 있는 부산 Sum(썸)뱅크 등 다양한 은행에서 다양하게 환전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대부분이 80%~최대100%(첫 고객)까지 다양한 형태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 환전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 알아 볼 환전싸게 하는 방법은 신한은행 Sol(구 써니뱅크)입니다.

 


신한은행 Sol 사용법

 

 

어플 Sol뱅크를 설치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위비뱅크도 그렇고 Sol뱅크도 마찬가지로 가장 좋은 특징 중의 한가지가 회원이 아니여도 상관없이 환전이 가능하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은행마다 통장을 가지고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좀 더 저렴하게 환전을 하고 싶어도 통장이 없어서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면 굉장히 불편하게 마련인데, 통장이 없어도, 비회원이여도 환전을 할 수 있다는게 정말 큰 메리트인 것 같습니다^^

 

물론 비회원으로 환전을 할 때 1일 한도액이 좀 더 적은 부분이 있지만, 100만원 이상의 큰 금액을 환전하지 않는 이상은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저는 회원인 관계로 로그인을 해서 들어갔는데,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환전하기를 클릭한 다음 약관에 대한 전체 동의를 진행하면 환전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때 통화는 본인이 필요한 USD, 엔화, 중국위안, 유로화 등 다양한 통화로 선택이 가능하답니다.

통화를 선택 한 후 본인이 원하는 금액을 입력을 하면 되는데, 이때는 내가 변경하려는 통화의 금액 예를 들어 200USD면 200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한국돈으로 쓸경우에는 어마어마한 금액을 내게 끔 나오니 참고 부탁드려요.


환전이 편한 신한은행 Sol의 경우 우대서비스를 선택을 할 수가 있는 것도 하나의 장점이었습니다.

 

마일리지로 적립을 원할 경우에는 $2당 1마일리지로 변환도 가능하니 3가지 선택지 중에 한 가지를

사용하면 됩니다.

 


 

네이버 환율과 비교를 했을 때 1.7원 정도 차이가 나니, 거의 비슷하다고 봐야겠죠^^

800불을 환전을 했을 때 금일 기준으로 약 903,976원이네요^^

 

매일매일 환율에 따라 예상 금액은 바뀔 수 있으니, 환율 등락에 따라서 환전을 하는게 이익이랍니다^^


 


마지막으로 수령 장소와 수령일자를 체크하면 완료가 됩니다^^

 

예상결제 금액을 해당 가상계좌로 입금하게 되면 해당 일자에 선택한 장소에서 외화 수령이 가능합니다.

반드시 신청 후 30분 이내에 신청을 해야지 처리가 가능한 점^^! 확인!

 

 

 


위비뱅크에서는 여행자 보험을 무료로 들어줬었는데, Sol에서는 와이파이 도시락 무료 대여권을 준다고 합니다. 쿠폰받기를 클릭하면 1일~5일 사이의 대여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으니, 해외 나갈 때 쏠쏠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