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 아이들 영어학습에 도움이 되는 아주 중요한 주제를 다뤄볼 건데요.

바로 언어실력과 어휘력의 관계인데요.

초등학생들이 영어를 잘하려면 초등영단어 실력이 튼튼해야 한다는 것 아시죠?

그런데 단지 어휘를 많이 외운다고 해서 언어실력까지 향상되는 것은 아니에요.

 


그렇다면, 언어실력과 어휘력은 별로 상관이 없는 걸까요?

사실 그게 아니라, 단순하게 '어휘력 향상은 언어실력 향상이다'라며 초등영단어만 열심히 외울 경우

언어실력향상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것이 좀 더 사실에 가까운 정확한 표현일 것 같아요.

그렇다면 도대체 언어공부에 중요하다는 어휘는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 걸까요?

 


어휘는 문장으로 학습해야 합니다.

우리가 생활할 때 단어로 소통하는 것이 아니라, 문장으로 소통을 해요.

그렇기 때문에 어휘, 즉 초등영단어만 많이 외운다고 해서 의사소통 실력이 느는 것은 아니에요.

의사소통 능력, 즉 영어실력을 향상시키려면 문장력을 늘려야 하는데요.

이 말은 바꿔 말하면 영어실력을 늘리고 싶으면 어휘를 항상 문장과 함께 익혀주셔야 한다는 뜻이에요.

 


영어실력은 문장력에서 나온답니다.

아이들이 초등영단어 뿐 아니라 해당 단어를 활용한 문장을 꼭 익힐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해요.

단어만 많이 외운다면 아이들은 그 단어를 실제 말하기에서 활용하는 법을 모르기 때문에

아무리 단어를 많이 외우고, 많이 알고 있어도 제대로 말 한마디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이건 정말 중요한 사실이니, 꼭 잘 기억해 두셔야 합니다.

아이들은 반드시 '문장'으로 영어학습을 해야 한다 이 사실 말이에요.

 


말하기도 마찬가지로 문장 단위로 연습해야 해요.

아이들의 읽기 실력을 향상하기 위해 초등영단어를 문장과 함께 학습하듯이

영어스피킹 실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역시 영어를 문장 단위로 듣고, 말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이 되어야 해요.

그리고 언어는 언어노출도와 반복학습이 중요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영어를 지속적으로 접할 수 있는

영어만 존재하는 환경에서, 꾸준하게 영어 스피킹 기회를 가질 수 있어야 하지요.

 


원어민 선생님과의 1:1 영어말하기가 중요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아이가 초등영단어만 가지고 언어능력이 향상되지 않는 다는 것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 점을 잘 알고 계신다면 아이들이 영어를 제대로 배우기 위해서는

'영어만 쓰는 선생님의 존재'가 굉장히 중요하다는 사실 또한 금방 이해하실 거예요.

우리 아이들이 엄마 아빠의 말과 행동을 잘 따라하듯이, 자신에게 말을 걸어주는 선생님의

말과 행동에도 크게 관심을 가지고 따라하게 되거든요.

그리고 아이들은 이것저것 관심사가 많기 때문에 다른 학생과 함께 수업을 듣는 것보다

아이의 영어에만 오롯이 집중하고 영어로 말 걸어주는 선생님과 1:1 수업을 했을 때 영어학습 효율도와 성과가 훨씬 좋아요.

 


우리 아이 화상영어수업, 왜 슈퍼잉글리쉬가 좋은가요?

아이가 초등영단어를 익히는 것에 그치지않고

더 나아가 아이의 스피킹실력까지 향상시켜주는 곳은 슈퍼잉글리쉬입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수업을 진행하고 꼼꼼하게 지도해주시는

국제학교 출신과 교사자격증을 보유한 훌륭한 슈퍼잉글리쉬 선생님들이 계십니다.

영어단어 배우는 것 좋아하고 영어표현에 관심 보이는 우리 아이가

하루라도 빨리 듣고 배운 표현을 직접 말하며 스피킹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해주세요.

슈퍼잉글리쉬는 자연스러운 영어환경을 제공하여

우리아이 영어를 원어민 수준으로 향상시켜드립니다.

 


1) 주니어 프리미엄 수업후기 - 어린이집 방과후 영어수업 리딩 최우수상 받았어요~!

저희 아이가 5살(만59개월)부터 슈잉선생님과 함께 파닉스 수업을 시작 했습니다.

학습지나 어린이집 이외의 수업을 한 번도 안 해보고 화상영어를 선택한지라 의자에 앉아 있는 것 부터가 힘들었거든요.

그래도 꾸준히 일정한 시간에 연습하니 두 달째 부터는 차츰 자세가 좋아지더라구요.

아이가 영어환경에 노출 되는게 목표고 슈잉선생님은 교재보다 아이의 컨디션에 맞춰서 수업을 진행해 주시니 저의 만족도가 컸어요.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수업 내용을 미리 살펴보게 했던 것도 아이의 수업 참여도를 높였던 것 같아요.

작년 6살 어린이집 방과후 영어수업에서 6~7세 함께 했는데 리딩 최우수상을 받아왔답니다 ㅎㅎ

올해 7살도 스피킹 리딩수업으로 영어와 친숙해지도록 슈잉과 함께 할 꺼에요.

 

아이가 어려서 화상영어 고민이신 분들 저처럼 슈잉믿고 1년 이상 하시면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