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ELTS 준비하시는 수험생분들은

데드라인이 정해져있어

한정된 시간에 원하는 점수를 받아야 한다는

부담감을 가지고 하실 텐데요.

그만큼 인터넷을 찾아보거나 여러 자료들을

검색해보면서 효율적인 전략을 찾고 계세요.

오늘은 처음 본 테스트에서

7.0을 받은 분의 후기를 살펴보며

어떻게 공부해서 받으셨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잘 봐주세요.


약 한달 반 수업 후 목표달성 with M*

일단 저는 교환을 목적으로

IELTS 시험을 준비하게 되었고

슈퍼잉글리쉬에서 6주 정도

라이팅/스피킹

격일로 클래스를 받았습니다.

사실 academic로 했어야 맞는데

저의 무지로 응시 2주 전까지

general로 진행해왔습니다.

포기할까도 생각했습니다.

테스트가 얼마남지 않은 상황에서

아카데믹이 훨씬 어렵다는 걸 안 나머지

도전할 자신이 없었는데 일단 믿고 빡세게 했습니다.

제 튜터도 열정적으로 임해주시고

시간 오바되는 거 상관없이 저한테

집중해주시는 모습에 감동받았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writing은

목표를 달성 했습니다.

그리고 Speaking은 Examiner 운도 없었을 뿐더러

그날 컨디션이 좋지않아 안타깝게

평소보다 아래인 5.5를 받았습니다..^^


저는 IELTS 시험 준비하기 전에

실력 향상을 위해 다른곳에서

전화영어를 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 성심성의껏 안해주시고 잡담만 하는

모습을 봐서 어느정도 걱정은 있었습니다.

그러나 슈퍼잉글리쉬의 쌤은

학생을 편하게 만들어주시면서

비효율적인 잡담은 일절하지 않으십니다.

지금 스터디한지 2개월이 지난 지금

희미해지는 기억 속에서도 튜터와의

Class를 생각하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화상영어하는게

재미있었고 그 당시에 매일 50분씩

수업하는 게 너무 빨리 지나간다고

느꼈을 정도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슈퍼잉글리쉬 선생님의 장점의 첫 번째는

학생 개인에게 맞춰 진행해주는 것입니다.

Speaking 같은 경우에도 수강생의 스토리에 맞게

짜임을 고쳐주시고 틀을 제시해주십니다.

처음부터 여기에 맞춰서 해! 이게 아니라

필요에 의해 '나는 이런 모듈을 이런 상황에

이러한 이유 때문에 추천해'라고

설득력있게 조언해주십니다.

기본적으로 IELTS 시험에 대해서도 잘 아시고

오랫동안 해오셨기 때문에 유용한 팁들이 많으십니다.

그것을 어떻게 얼마나 습득하는가는

수험생분들께 달려있는듯 싶어요.

전반적으로 틀에 박혀 있는 것이

싫으신 분께는 잘 맞는 클래스일 겁니다.

롸이팅같은 경우는 기본적인 템플릿을 주시긴 합니다.

그러나 거기서 좀 더 학생이 잘 쓰는 문맥과

글자수가 적을 때를 고려하며 수정해 주십니다.

그게 아주 큰 도움이 돼요...

한꺼번에 많은 것을 주고 이거 외워,

이거 꼭 써가 아니라 기본적인 베이스는 주어주되

 

이러한 문장들은 어떨때 쓰면 좋겠다라고

중간에 알려주시는게 전 더 쏙쏙

머리에 들어오드라구요!


두 번째는 분위기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엄청 열정적이십니다.

어떻게든 내가 가르친 수강생 IELTS 시험 성적은

잘 받게 하겠다라는 그 의지?가 눈에 보여요.

제가 포기하고 다시 시작할 때도

저보다 더 눈에 불을 키시고 티칭해 주셨어요.

그리고 진짜 착하시고 친근해요..

뭐랄까 친이모같달까?

저는 상대방 눈치를 많이 보는 편인데

친근하게 피드백해 주시면서 종종 드립도

쳐주시고 정말 둘이 많이 웃었어요!ㅋㅋㅋㅋ

그러면서 강의 내용이 기억에 많이 남기도 하고요!

리액션도 정말 잘해주셔서

자존감도 뿜뿜하게 만들어주셨어요.

근데 잡담은 일절 안하시는 편이라

효율을 추구하는 저로써는 좋았습니다.

그리고 약점과 강점을 명확하게 분석해주셔서

나중에 Class 끝나고 복습할 때 많이 도움이 돼요.


마지막으로는 저는 슈퍼잉글리쉬 매니저님들의

민첩하고 친절한 상담&피드백이 너무 좋았어요.

수시로 클래스에 대한 의견도 물어봐주시고

사소한 문의에도 즉각적으로 대답해주시는 게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세심한 케어에 감사드릴 뿐입니다.

유튜브 광고로 어쩌다가 이곳을 접하게 되었는데

전 천운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비싼 IELTS 시험 응시료때문에

한번에 점수를 달성해야한다는

강박과 스트레스가 초반에 심했는데

알찬 수업 덕분에 아주 재미있게 공부를 할 수 있었어요!

감사드린다는 말씀밖에는 드릴 수 없네요!


여기까지가 후기입니다^^

너무 장황하게 써서

가독성이 없어보일까 심히 걱정이 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이와 같이 비대면 온라인 Class에서

숙련된 티칭 노하우를 가진 튜터와

일대일로 공부한 결과

처음 본 IELTS 시험에서 목표 점수를

받을 수 있었음을 알 수 있었어요.

슈퍼잉글리쉬에는 채점 기준에 적합한 커리큘럼으로

8.0-9.0 실력에 해당되는 선생님들이 자세하게

알려주시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이미 해당 테스트를 졸업하신 분들의

성적표가 첨부된 후기들을 확인해보세요!

www.super-english.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