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아이엘츠를 준비하시는 많은분들이 스피킹에 발목이 잡히시는것 같아요.

사실 우리는 이제까지 영어로 말을 해 볼 기회가 그렇게 많지 않았기 때문에 익숙한 리딩,리스닝에 비해 어려울 수 밖에 없죠.

오늘은 스피킹으로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 각 파트별로 유형을 분석해보고

파트별 공부 TIP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엘츠 스피킹 파트1

파트1을 큰 비중을 두지않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잘못된 생각입니다.

우선 파트1은 비교적 질문이 쉽고 우리의 생활과 밀접하기때문에 준비를 소흘히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쉽고 친숙한 질문이기에 더욱 완벽하게 대답해야합니다.

시험관은 쉬운 질문에도 대답을 잘 하지 못하는 응시자를 좋게 평가하지 않습니다.

파트2,3에서 대답을 잘해도 외웠다라는 인상을 줄 수 있죠.

그렇기에 답변을 할때 일반적인 대답보단 좀 더 센스있는 대답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예를들어 1. Can you tell me your full name, please? 이런 질문을 받았을때

일반적으로 My name is 000 이라고 대답하는것 보다 I am~ 으로 시작하는게 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예시를 들어볼까요?

I am 000, and of course it's my Korean name. and i have an English name too, it's 000.

추가로 파트1을 준비하실때 모범답안을 무작정 외우는것 보단 자신만의 답안을 만드시는게 좋습니다.

질문을 들었을때 나는 한국어로 대답할때 어떻게 대답할건지를 먼저 생각해보고 그 내용을 좀 더 성의있게 만들보는 겁니다.

중요한것은 질문에 딱 맞는 대답과 정보의 충분함 그리고 자연스러움 입니다.

 

 

아이엘츠 스피킹 파트2

다음은 아이엘츠 스피킹 파트 2입니다.

우선 파트 2는 한 가지 토픽에 관련하여 말해야하는 요점이 적힌 카드를 받게 되죠.

메모할 수 있는 종이와 연필이 주어지며 1분의 준비시간을 가진후 약 2분 동안 주제에 대해 말해야합니다.

오로지 혼자 말 해야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어려워 하시는 파트입니다.

우선 모범답안을 외우는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50개 이상의 토픽을 모두 외우기 힘들뿐더러 외우게 되면 많이 티가 납니다.

그렇기에 좋은 점수를 받기위해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한 답변을 준비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자기 경험을 토대로 만든 답안은 잘 잊지 않습니다.)

답안을 만들때 우선 토픽에 대해 나만의 아이디어를 정리하고 영어로 답안을 만들어 봅니다.

이때 꼭 필요한 단어들과 표현등은 사전에서 꼭 찾아봐야 합니다.

영어로 답안을 만들면 대답하는 연습을 합니다.

이때 내가 만든 답안에 있는 표현들이 맞는 표현인지 즉각적으로 피드백 및 교정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1:1 화상영어가 가장 효과적으로 준비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1:1로 진행 되기때문에 학생 한명에게 집중해서 바로바로 피드백을 줄 수 있고,

수정된 내용을 다시 말해보며 유창성도 늘고 완벽한 답안을 만들어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훈련들을 반복함으로써 실제 시험장에서도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며 시험을 치룰 수 있게됩니다.

 

아이엘츠 스피킹 파트3

파트3는 파트2와 연관된 좀 더 추상적인 주제나 의견에 대한 심층적인 토론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어떻게 보면 파트3는 라이팅 에세이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파트2와 연관된 주제에 대해 응시자의 의견을 물어보는데

이때 의견을 이야기할때 근거와 예시를 들어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 해야합니다.

예시를 들지않는다면 타당성이 부족해 보이기 때문에 좋은점수를 받기 어렵습니다.

파트3는 천천히, 논리적으로 순서에 맞춰 대답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가끔 준비하지 못한, 생각해보지 못한 주제를 물어보기도 합니다.

이럴경우엔 당황하지 말고 상식적인 수준에서 모든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수긍할 수 있는 내용을 말하는 것이 공감을 이끌어 내기 쉽습니다.

결국 아이엘츠 스피킹은 자신 스스로 생각해보고, 아이디어를 정립하는 것이 첫번째로 중요합니다.

또 해당 토픽에 대한 적절한 단어와 표현들을 익히고 생생한 표현들을 많이 넣어주시는 것을 잊지 않는다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아이엘츠 스피킹은 1:1 화상영어가 정말 효과적입니다.

일대다수의 학원의 수업은 자신이 영어로 말하는 시간이 10분이 채안되기 때문에 스피킹 실력향상에 큰 도움이 되지않습니다.

이유는 스피킹은 계속 자신이 말해보고 교정받고 다시 말해보는 훈련을 반복해야 하기 때문이죠.

슈퍼잉글리쉬는 8.0-9.0의 검증된 실력의 선생님들만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년간 아이엘츠만 전문적으로 가르쳐온 베테랑중의 베테랑입니다.

또한 시험의 채점기준에 맞춘 전문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으며

체험수업과 모의테스트를 통해 학생의 강약점을 철저히 분석하고 보완합니다.

하지만 가장 신뢰할 수 있는건 실제 수강하셨던 분들의 후기겠죠~

성적표가 첨부된 믿을 수 있는 후기들을 확인해보세요^^

https://super-english.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