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 시험을 준비하면서 가장 중점을

두었던 건 아이엘츠 스피킹입니다.

읽기와 듣기는 어릴때부터

해왔던 부분이어서 부담이 적은데

나머지는 안해봤던 거여서

어떻게 해야 점수를 받을수 있는지

연구를 지속적으로 했죠

처음에는 학원을 다녔어요.

선생님 한명 학생 여럿인 교실에서

배우니 리딩, 리스닝은 괜찮았어요.

하라는 대로 하면서

모르는 단어 찾아가며 해도

가능할거라 생각했습니다

라이팅도 나눠주는 템플릿에 맞춰 써보니

해볼만 했어요.

 


하지만 아이엘츠 스피킹은 연습이 필요하고

내가 많이 말을 해야 늘잖아요?

1시간 클래스를 들어도 강사가

내가 말한 문장을 고쳐주는건

5~10분 정도였어요.

전 빠르게 올릴수 있는 방법을 온라인에서

오랫동안 찾아보다가 발견했어요.

답은 화상영어였어요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화면에서 얼굴과 채팅을 같이 보면서

실시간으로 대화하는거에요.

사실 혼자하면 말을 많이 안하잖아요?

그리고 내가 말한게 맞는지 틀리는지도

모르겠구요.

Teacher한테 얘기하면

잘 들으시다가 어색한게 있으면

Typing으로 써주세요.

그럼 화면으로 바로 볼수 있어서

편리하고 좋아요!

외국인티쳐와 1:1로 진행되고

매일 50분동안 내 대답을

바로 수정해주니

효과적이었어요.

 


스터디에서 잘하는 분한테 여쭤보니

업체를 추천해주셨어요.

슈퍼잉글리쉬(Super English)입니다.

www.super-english.co.kr

2011年부터 IELTS Speaking 위주로

진행되어서 체계적이었어요.

토픽도 현재 나오는 문제로

진행되어서 내가 공부한게

시험에 나오니 신기했어요.


외국인 티쳐들도

아이엘츠 스피킹을 오래 가르쳐서

제가 말을 잘 못해도

친절하게 알려주세요.

처음 Class할때는 말못해서

식은 땀이 좀 났었지만

정해진 커리큘럼으로 하니

점점 실력이 오르더라구요.

50분동안 Part 1, 2, 3를

모두 다루기때문에

충분히 소화가 되구요.

수업후 채팅에 타이핑된게 저장되어있어

그걸로 복습하니 편리해요.

그리고 숙제로

자신만의 답안을 만들어가는데,

사전찾아가며 열심히 준비해서

다음날 실전 시험처럼

대답하면 Teacher가

올바른 문장으로 고쳐주세요.

그럼 또 이걸로 연습하면서

스피킹 실력을 올릴수 있어요.

 


홈피에 성적표가 첨부된 후기들을

올라가있어요.

많아서 몇개만 읽어보았는데

나도 글 남기는 날을

생각해봅니다.

슈퍼잉글리쉬IDP, 영국문화원

파트너라고 하니

든든한 마음이 들어요.

아이엘츠 스피킹시험 접수시

미리 말하면 혜택이 있으니

상담원한테 문의하면 됩니다.

팁을 드리면

인기있는 저녁타임은 마감이 잘되니

홈페이지에서 잘 참고해서

미리 연락하세요.

 

https://super-english.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