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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직장에 다니다가 이직을 하기 위해서

제출할 서류가 필요한 때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때 혹은

보험료를 조정할 때도 사용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순간이 올 때마다 전화를 하여

요청하면 굉장히 불편한 상황이 찾아오게 되겠죠

하지만 폐업을 했을 수도 있고 하기

어려운 경우인 분들도 계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때 유용한 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가장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경력증명서 발급 방법은
회사에 직접 요청하는 것입니다

다니고 있거나 그만둔 곳의

인사담당자에게 받는 것이 가능해요

이메일 혹은 팩스로 받을 수 있으며


만일 거부한다면 퇴사한 달을 기준으로

3년간은 의무적으로 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조금 더 편하게 진행하는
경력증명서 발급 방법도 있습니다

나올 때에 큰 트러블 없이 나왔을 경우에는

직접 요청하는 것이 어렵지 않겠지만

불편한 상황에 사용하기 좋아요

대부분 인사팀에서 과정을 처리하는 것이라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회사를 통해서 받는 것 이외에는
방도가 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겠으나

다른 문서로 대체하는 것도 가능해요

 


경력증명서를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로 대체할 수가 있는데요


해당 문서를 받기 위한 조건으로는

회사가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됩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위쪽에서

전자민원을 클릭하고 개인을 선택하면

Login을 하라고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로그인하고 메뉴를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린트로 경력증명서 발급도 가능하며

PDF 파일로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필요시에 저장하여서 유용하게

사용하는 것도 생각해볼 수 있겠지요

 


이상 경력증명서 발급 방법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마 국민연금 가입 서류로 대체되는 것을

모르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을텐데요

회사에 요청하는 것이 눈치가 보이거나

혹은 다니던 곳에 문제가 생겨서 힘든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직할때나 다른 목적으로 필요시에
궁금하셨던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바라는

마음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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